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패드엔 없고 갤럭시탭엔 있는 7가지!


저번 주부터 친구가 사온 아이패드를 일주일 정도 빌려서 사용해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처음엔 사진으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까 참 신기하더군요. 제가 아이폰을 쓰고 있어서 마치 커다란 아이폰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성능도 좋더라구요~



그러나 하루 후부터 딱히 새로울 게 없네요. 일단 설치되어 있는 어플이 아이폰과 거의 비슷하고 해킹이 되어있는 상태였는데 아이패드 전용 어플이 아닌지 큰 화면 가운데 조그맣게 나오는 것도 많습니다.  대부분 게임만 사용하고 인터넷이나 페이스북 정도만 주로 이용하고 돌려줬습니다.

친구도 사보니까 좋다고 극찬을 했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주로 어디에 쓰냐고 물어보면 좋다고만 얘기할 뿐 어디에 쓰는지는 얘기를 잘 못합니다. 아이패드만이 줄 수 있는 차별화 된 활용성이 없다는거죠.
 

개인적으로는 위룰 할 때만큼은 정말 좋더라구요. 화장실 용으로 딱이라능~
트위터나 페이스북 할 때도 화면이 커서 그런지 시원시원합니다.

 

그러나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니 일단 무게감이 있어서 휴대가 좀 불편하며, 영상 볼 때 화면이 커서 좋긴한데 인코딩이 너무 귀찮습니다. (인코딩 할 시간에 영화 한편 보겠다능) 와이파이 버전이라 와이파이 안되면 쓸데가 없네요.

인터넷이 돼도 PC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 있거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굳이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 것이 그다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아직은 무리해서 아이패드를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전파인증도 받았다고 하는데 아이폰의 선례를 볼 때, 역시나 담달패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갤럭시탭 역시 발표가 조금 미뤄진 상태이기는 하나 이달 말이나 늦어도 담달 초에는 나올 것 같습니다. 갤럭시탭은 아이패드와 비교해 봤을 때 활용도 측면에서 7가지 정도 객관적인 우위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구매해도 바로 써먹을 곳이 많다는 거죠.

 

이해를 돕기 위해 간단한 문제로 준비해봤습니다 ㅋ
다 맞추셔도 상품은 없어요 ㅎㅎ


 

[갤럭시탭&아이패드 모의고사]


1번. 다음 중 통화 기능이 제공되는 것은?



1. 아이패드 2. 갤럭시탭


정답 및 해설 :
② 갤럭시탭은 3G망을 통해 어디서든 통화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는 불가




2번. 다음을 보고 빈 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단어는?


 


아이패드에는 (    )가 탑재되어 있지 않지만, 갤럭시탭에는 전후면 (    )가 장착되어 있으며, 오토포커스/파노라마/셀프샷 등 다양한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활용이 가능하다.

갤럭시탭은 (    ) 플래시가 지원돼 어두운 곳에서도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 와 같은 SNS를 이용할 때 사진, 동영상을 바로 찍고 올릴 수 있어 SNS 이용에 최적화 된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다. (     )를 통한 증강현실 활용이 가능하며, 차량용 CCTV로 활용해 사고시 블랙박스 기능을 대신할 수도 있다.


① 45인치 LED 디스플레이   ② 5.1 돌비 서라운드 스피커   ③ 카메라


정답 및 해설 : ③ 아이패드엔 결정적으로 카메라가 없어서 불편한 점이 많더라구요.

 



3. 철수는 영화를 좋아하는데, 극장이나 집에서 영화를 볼 시간이 부족하다. 다음 기기들에 10기가의 영화 파일을 넣는다고 각각의 과정을 설명하시오


 


1. 아이패드 (                                   )
2. 갤럭시탭 (                                   )


정답 및 해설 :

1. 아이패드
    (영화 다운로드 – 코덱 설치 – 변환 프로그램 설치 – 아이튠즈 파일로 변환 - 동기화)
2. 갤럭시탭
    (영화 다운로드 – 이동)


갤럭시탭은 디빅스 인증을 받아 그냥 파일 그대로 재생이 가능하고 특히 풀 HD 화질을 지원합니다. 아이패드는 아시다시피 변환해야 합니다. 블루레이 급 파일 변환하려면 도를 닦아야 합니다. 



4. 다음 중 주머니에 들어가는 것은?


 


1. 갤럭시탭   2. 아이패드


정답 및 해설 :
① 갤럭시탭은 7인치고 아이패드는 10인치 입니다. 주머니 크면 아이패드도 잘하면(?) 들어갈수도…



5. 영희는 프로야구 매니아인데 꼭 퇴근 시간에 야구가 한다. 영희가 퇴근길 지하철 안에서 프로야구를 즐기려면 둘 중 무엇을 사야 할까?

 


1. 아이패드   2. 갤럭시탭


정답 및 해설 : ② 스마트폰에서도 이미 겪으셨듯 아이패드는 DMB 지원 안됩니다. 인터넷으로 MBC정도는 나오던데 버퍼링의 압박; 반면 갤럭시탭 큰 화면으로 어디서나 DMB 시청 가능합니다~ 잇힝



5-1. 철수는 몸짱이 되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운동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 다음 중 철수의 이두박근 근력 운동에 도움이 되는 디바이스는?

 


대게 큰 놈 한마리에 700~800g


1. 아이패드    2. 갤럭시탭


정답 및 해설 :
① 갤럭시탭 380g, 아이패드 730g 입니다 한 근 넘어요.




6. 다음 중 외장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1. 아이패드    2. 갤럭시탭

정답 및 해설 : ① 아이패드는 외장메모리가 지원 되지 않고 갤럭시탭은 32g 까지 가능합니다.
 


7. 다음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알맞은 단어를 고르시오.

 




갤럭시탭은 인터넷 웹서핑시 어도비 (     )를 지원하여 PC에서 보는 것과 동일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 즉, 플래시로 제작된 웹사이트의 'Full Browsing'이 가능하기 때문에 (    ) 기반의 게임, 교육용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국내 웹사이트의 경우 (     )를 이용한 사이트가 많아 유리. 어도비사에 따르면 현재 웹상의 75% 비디오영상이 (     ) 기반으로 되어 있어 아이패드를 포함한 애플의 모바일 기기들은 'the full web'을 이용할 수 없다. 
많은 사용자들은 애플이 (    )를 지원하지 않는 것에 대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으며 일부는 (     )를 쓰기 위해 '탈옥(jail-breaking)'이라는 극단적인 수단을 감행하기도 한다.

① 후레시      ② 서울시     ③ 플래시


정답 및 해설 :
③ 플래시, 서울시 아닙니다.



8. 국내 애플리케이션 마켓이 활성화 됨에 따라 국내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한글 애플리케이션이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다음 중 성격이 다른 하나를 찾으시오.


① 안드로이드 마켓    ② 티스토어     ③ 삼성앱스 멀티스토어    ④ 애플 앱스토어


정답 및 해설 :
아이패드용 앱스토어에는 한글 컨텐츠 비중이 너무 적습니다. 갤럭시탭의 경우 위 3곳을 통해 다양한 한글 어플을 제공합니다. 특히 리더스허브나 삼성앱스 등을 통해 교보 e-book, 각종 시험 등 교육 애플리케이션과 국립중앙박물관, 의약품 정보검색, 대리운전 등 국내 소비자를 위해 갤럭시탭에 최적화된 200여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문제 푸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다 맞추면 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