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wn P

반지의 제왕 패러디로 보는 갤럭시 업그레이드 총정리!

 

 

  

먼 옛날~(사실은 몇 달 전ㅋ) 모든 사람들이 피쳐폰을 쓰던 시절, 최초의 안드로이드폰이 탄생하였으니 그 이름은 바로 갤럭시A!! 갤럭시A는 당시 안드로이드 최신 플랫폼이었던 2.1 버전을 다양한 국내 특화 기능을 탑재해 만든 국내 최초의 안드로이드 탑재폰이었다. 사람들은 이를 Anycall의 앞 철자를 붙여 갤럭시A 라 불렀다.

 

 

갤럭시A는 안드로이드 마켓과 삼성앱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인터넷 기능,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500만화소 카메라, 영상통화 기능 등 다양한 차별적인 강점을 내세우며 스마트폰 세계의 선도자 위치에 나서게 된다.

 

 

 -갤럭시A-

 

 

 최초의 스마트폰 출시 소식을 듣고 지름신과 함께 바로 갤럭시A를 사러 나선 대마법사 간달프

 

 

  

간달프는 최초의 안드로이드폰 갤럭시A를 득템하고 마을 최고의 인기스타로 올라선다. 하지만 이도 잠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이 등장하였으니 그 이름하여 갤럭시S!

 

갤럭시S는 갤럭시A와 같은 안드로이드 2.1 버전을 쓰지만 아몰레드보다 뛰어난 4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GHz의 프로세스를 탑재하는 등 갤럭시A에 비해 더 높은 스펙과 소셜허브, 증강현실과 같은 다양한 활용성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된다.

 

 

  -갤럭시S-

  

물론 갤럭시A도 만족스러웠지만 두 달만 더 좋은 신제품이 나와 이전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관심을 덜받게 된 갤럭시A 구매자 간달프. 하지만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업그레이드를 통한 성능 향상이 가능했기 때문에 다음에 나올 새로운 안드로이드 2.2 운영체제를 손꼽아 기다리며 만족스러운 스마트폰 생활을 이어나간다~

 

 

  


간달프가 마차타고 호빗마을에 돌아오는 동안 갤럭시S 1순위로 구입한 슈퍼 얼리어답터가 있었으니~ 그는 바로 골룸 ㅋ 하지만 너무나도 소중하게 여긴 나머지 잠시 한눈을 판 사이 프로도의 삼촌인 빌리에게 스틸(?)을 당하고 만다ㅋ

 

 

 
 

 마성의 갤럭시S를 보고 눈이 뒤집혀버린 빌리~

 

  

그리고 얼마 후, 구글에서 안드로이드의 차기 운영체제인 2.2버전 프로요가 등장하게 된다.

 
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프로요 전용으로 개발된 다양한 최신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하고 플래시 10.1이 지원되어 일반 pc처럼 플래시로 제작된 웹사이트 및 동영상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음성인식, 스와이프 기능 등 OS 업데이트 하나만으로 갤럭시의 성능을 몇배 더 끌어올릴 수 있게 된 것이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탑재한 다른 스마트폰들도 속속 늘어나가면서 넥서스원에서는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한 신제품을 출시하기에 이른다. 자사에서 직접 만든 스마트폰이기에 가장 먼저 나온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

 

 

갤럭시S A의 프로요 업그레이드에 대한 얘기는 꾸준히 계속 있었지만 갤럭시S A에 맞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최적화를 위한 기간이 약간 지연되게 되고 프로도는 하루라도 빨리 프로요로 업데이트 하고 싶은 마음에 자꾸 조바심만 나게 되는데...

 

 

  

뭐 제조사의 OS 업그레이드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OS를 업그레이드 하려면 그에 맞춰 각종 드라이버도 만들어야 하며 내장 어플도 해당 버전에 맞게 다시 수정해야 한다. 이로 인해 엄청난 개발 인력이 투입되고 시간과 자금에 대한 부담도 커지다 보니 제조사 입장에서는 OS 업데이트를 선뜻 지원하기도 어렵지만 업데이트를 결정했을 때에는 조그만 오류도 놓치지 않기 위한 최적화에 심혈을 기울이게 된다.

 

 

 

  

그리고 프로도와 간달프는 갤럭시S A의 매장 방문 업그레이드를 위해 프로요 원정대로 나서게 된다. 특히 프로요 업그레이드 대상에 갤럭시A도 포함되자 간달프는 하드웨어 스펙에 비해 100%제 기능에 미치지 못했던 갤럭시A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에 밤잠을 설치게 된다. 

 

 

  

하지만 프로요 원정대의 길은 만만치 않았으니 당초 예정되었던 프로요 업데이트가 조금 미뤄지게 된 것이다. 완성도 높은 새로운 OS 제공을 위해 업데이트는 조금 미줘지게  된다.

 

 

 

  

그리고 삼성 트위터에 한가닥 희망의 메시지가 올라오는데...

 


“갤럭시
S와 갤럭시A의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위한 최종 작업 중”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통해 반응 속도, 플래시 지원 강화,
구글 서비스 추가 등 여러 기능이 개선 될 것”

 


조만간 업데이트가 진행 될 것이라는 사실과 함께 프로요 업데이트를 통한 구체적인 업그레이드 사항까지 언급해
간달프와 프로요는 다시 한번 힘을 내 업그레이드를 향한 원정길에 힘찬 걸음을 내딛는다.

 

 

 

 

그리고 11 15일 오후 8시 드디어 업데이트 발표!

기다림은 길었으나, 100% 새로워진 모습으로 찾아온 안드로이드 2.2 업데이트

 

 

 

수많은 고난을 지나 갤럭시A를 프로요로 업데이트를 하고 순백의 마법사로 돌아온 간달프

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예상보다 강력해진 힘을 보여준다.

 

결국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고~ 환골탈퇴하게 된 갤럭시 형제

 

 

  

비록 담금질 한번할 것을 두번씩 두드리는 정성을 들이느라 예정보다 늦은 출격이었지만 그만큼 더욱 탄탄한 프로요라는 갑옷을 입고나온 갤스형제.

 


 

프로요 업글 후 진정한 사기캐 변신한 수백만 갤럭시 대군의 중간계 정벌은 계속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