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wn P

갤럭시S 최고의 어플을 가린다! 슈퍼어플S


최고의 가수를 꿈꾸는 지망생들의 슈퍼스타K가 있다면, 최고의 안드로이드 어플을 꿈꾸는 개발자들에게는 안드로이드 앱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이 공동으로 개최한 안드로이드 앱 페스티벌에 300여 개가 넘는 앱 응시작들이 출품돼 치열한 경합을 벌인 결과, 27일 드디어 수상자가 발표 됐다고 합니다.

 



[대상을 수상한 프리사커와 슈퍼맘]

 

수상작들은 수상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S를 포함한 안드로이드 폰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삼성앱스와 T스토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벌써 T스토어 마켓에도 올라와 있는 모습입니다. T스토어 검색창에 앱 페스티벌이라고 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수상작들의 특징은 개발자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한 전문화된 생활밀착형 앱들이 특히 돋보인다는 점입니다. 생활밀착형 어플은 말그대로 우리 생활과 가깝게 이어져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따라 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가져올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페스티벌에서 돋보이는 갤럭시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어플 몇가지를 골라봤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어플은 역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겠죠?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앱은 슈퍼맘입니다.

 


 

슈퍼맘 어플은 아동범죄에서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는 기능을 하는 어플입니다. 요즘 특히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많아 아이를 가진 부모의 입장에서는 꼭 필요했던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슈퍼맘 어플은 갤럭시S의 위치 인식 기능 GPS를 통해 아이와 부모의 현재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아이들이 전화를 받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부모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게 만들거나 아이의 휴대폰 카메라로 주변 사진을 찍어 부모에게 전송하도록 해 아이의 안전 여부를 확인해 줍니다.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이 별도의 조작없이 부모가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부모용과 아이용이 따로 있어 설치는 별도로 설치하면 된다고 합니다. 엄마와 아이가 갤럭시S를 커플로 맞춰서 설치하면 좋을 것 같네요 J

 


 

슈퍼맘 개발자들은 이 어플의 대상 수상으로 5,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고 합니다. 상금 규모가 어마어마하네요~ 여기에다가 앱 수상작은 T스토어에 소속되는 것이 아니라 앱 상용화에 따른 지속적인 수입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대상이다 보니 금전적으로도(?) 많은 혜택이 있네요~ 앞으로 이런 대회를 통해 더욱 유용한 생활밀착형 갤럭시S 안드로이드 어플들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갤럭시S의 위치 추적 기능을 이용한 비슷한 어플 수상작으로 Lady Guard라는 어플도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상이 아이에서 레이디로 바뀌고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갤럭시S의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해 살려줘혹은 지구대이런 식으로 말하면 응급 전화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레이디가드 <바로가기>

 

 

[이런 호신술(?)도 좋지만 그냥 갤럭시S에 레이디가드 어플하나 까는게 낫겠죠?]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어플은 은상을 수상한 카계부라는 어플입니다. 여기서 는 자동차가 아니구요ㅋ 카드의 입니다. 카드를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계부 어플 <바로가기>

 

 

보통 카드를 쓰게 되면 카드에서 할인이나 캐쉬백 등의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해 줍니다. 하지만!!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사용 금액을 채워야하는 미션이 있기 마련이죠 ㅎㅎ 그런데 보통 카드를 쓰다보면 이런 최소금액을 챙기기가 영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걸 언제 다세!! ,.;]

 

그래서 나온 것이 카계부 어플입니다. 일단 갤럭시S에 카계부 어플을 설치하고 자신의 카드들을 등록한 후 휴대폰에 카드결제 문자가 오면 자동으로 액수가 채워지는 형식입니다. 참 간편하죠? 역시 아이디어들이 참 톡톡 튀는 것 같아요~

 

 


이제 갤럭시S에 카계부 어플만 깔아놓으면 다양한 카드사의 혜택을 모조리!! !!! 챙겨받을 수 있습니다. 전 욕심쟁이니까요ㅋㅋ


 

[요런 갤럭시S 카드 수납형 케이스와 카계부 어플 조합이면 경제력 50% 버프 효과!!]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앱 페스티벌 수상작 어플은 은상을 받은 통화메모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참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통화메모 어플은 갤럭시S의 메모 기능을 이용해 전화통화시 상대방의 통화 내용을 메모할 수 있도록 팝업이 뜨는 형식의 어플입니다. 제가 기억력이 안좋아서 전에 통화할 때 무슨 얘기 했는지 잘 까먹는 편인데 이어폰이나 스피커폰으로 전화하면서 메모를 활용하면 그럴 염려가 전혀 없습니다.

 

상대방에게 전화가 왔을 때도 통화 전에 메모 팝업이 뜨기 때문에 미리 파악한 후에 통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음 간단하게 예를 들어 작업중인 이성이 쉽게 놓치기 쉬운 말을 했을 때 오빠 난 토요일 저녁에는 휘트니스 클럽에 가만약 토요일 밤에 전화가 왔다!! 그럼 ~ 운동하고 오는 길이니?”라고 해주면 바로 +100점 받는겁니다. 점수 따는거 뭐 어렵나요~

 


[꺄악~ 오빠 점수도 따고 멋쟁이~ 내 스타일이야!]

 

지금가지 갤럭시S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앱 페스티벌 수상작들은 살펴봤는데요. 이런 대회들을 통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더욱 다양한 어플들이 앞으로 더욱 늘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어플은 갤럭시S에서 T스토어에 들어가시면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